1. 내가 말을 했을 때, 인식했다는 반응을 스피커가 말을 하기 전에 빛으로 나타내어 주는 것이 좋은 인터랙션이라 생각들었다.
2. 어떻게 보면 대형 스마트 기기인데, 이것을 친숙한 소재인 거울로 소개한 것이 좋은 아이디어 같다. 사람들은 길을 지나가다가도 거울 앞에 잠시 멈춰서서 얼굴을 보기도 한다. 나는 인터랙션에 거울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거울을 지나는 순간, 거울을 보게 되고 이것이 스마트 미러란 것을 알면 손을 대게 될 것이다.
3. 인터랙션을 쓰기에 접목시킨 것이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아이패드나 노트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고, 컴퓨터로 타자치며, 목소리로 스피커와 대화하고 핸드폰으로 톡을 날린다. 공부하던 학창시절을 제외하고는 손으로 글씨를 쓰거나 무언가를 그리는 '쓰기'가 사라진다고 생각했는데, 쓰기를 인터랙션에 접목함으로서 이것이 생활 속에서 사용성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고, 앞을 못보거나,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접근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4. 핸드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테이블, 테이블 위에 무언가를 올려놓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한 것이 좋은 인터랙션이라고 생각한다.
5. 사람의 모션이 인지되면, 자동 센서가 불을 켜주는 변기 조명이다. 불을 굳이 키지 않아도 변기의 위치를 알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됐다. 밤에 화장실을 갈 때 씻지 않고 변기만 사용하는 상황을 고려해서 만든 좋은 인터랙션이라고 생각된다.
6. 손을 대면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 요리를 하면서 손에 비 위생적인 것이 묻었을 때
손잡이를 잡지 않아도 물을 나오게 할 수 있다. 좋은 인터랙션이라 생각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