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interactive household good research



 1. 내가 말을 했을 때, 인식했다는 반응을 스피커가 말을 하기 전에 빛으로 나타내어 주는 것이 좋은 인터랙션이라 생각들었다.




2. 어떻게 보면 대형 스마트 기기인데, 이것을 친숙한 소재인 거울로 소개한 것이 좋은 아이디어 같다. 사람들은 길을 지나가다가도 거울 앞에 잠시 멈춰서서 얼굴을 보기도 한다. 나는 인터랙션에 거울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거울을 지나는 순간, 거울을 보게 되고 이것이 스마트 미러란 것을 알면 손을 대게 될 것이다.




3. 인터랙션을 쓰기에 접목시킨 것이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아이패드나 노트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고, 컴퓨터로 타자치며, 목소리로 스피커와 대화하고 핸드폰으로 톡을 날린다. 공부하던 학창시절을 제외하고는 손으로 글씨를 쓰거나 무언가를 그리는 '쓰기'가 사라진다고 생각했는데, 쓰기를 인터랙션에 접목함으로서 이것이 생활 속에서 사용성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고, 앞을 못보거나, 말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접근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4. 핸드폰 무선 충전이 가능한 테이블, 테이블 위에 무언가를 올려놓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한 것이 좋은 인터랙션이라고 생각한다.

















5. 사람의 모션이 인지되면, 자동 센서가 불을 켜주는 변기 조명이다. 불을 굳이 키지 않아도 변기의 위치를 알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됐다. 밤에 화장실을 갈 때 씻지 않고 변기만 사용하는 상황을 고려해서 만든 좋은 인터랙션이라고 생각된다.


















6. 손을 대면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 요리를 하면서 손에 비 위생적인 것이 묻었을 때
손잡이를 잡지 않아도 물을 나오게 할 수 있다. 좋은 인터랙션이라 생각된다.

2019년 10월 3일 목요일

19.10.03 Computational Design Project 2nd _ 재난을 대비한 Survival 손전등 Kit 디자인

19.10.03 Computational Design Project 2nd

Project : 재난을 대비한 Survival 손전등 Kit 디자인



<재난>

개인의 신체적 & 심리적 재난

: 방광, 대장에 찾아온 응급상황


<대상>

: 움직임이 불편한 뇌성마비 환자

Why? 뇌성마비 환자들은 움직임이 불편하기 때문에
        화장실에 갈 때 최소 두명의 동반인이 필요하다.








<Problem>

화장실에 가고 싶은데 화장실에 가기 너무 힘들다!

Why? 뇌성마비 환자가 자다가 화장실에 가고 싶어서 잠에서 깼더라도,
        같이 자는 보호자를 깨우기가 힘들다.
        움직이거나 목소리를 내어 깊이 잠든 사람을 깨우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그래서 20-30분이 지체되어 그 자리에서 볼일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Solution>

소리나는 버튼은 이미 많이 쓰이는 사례이다.
버튼 사용을 더 쉽게 효율적으로, 그리고 빛도 더해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본다.



2019년 10월 2일 수요일

Vehicles Of The Future - Future Transportation System 2050



미래의 차량 - 미래 교통 시스템 2050

미래의 교통 체계는 우리의 현재 시스템과 매우 다를 것이다. 1,220km/h(760mph)의 최고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자율주행차, 여객기 드론, 하이퍼루프 1 시스템을 볼 수 있으며, 스타쉽과 슈퍼 헤비 로켓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여행은 30분 이내에 세계 어느 곳에도 접근할 수 있어,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지구로 가는 우주선-슈퍼 헤비 어스:
스타쉽과 슈퍼 헤비 로켓으로, 사람들이 장거리 여행이라고 생각하는 대부분의 것들은 30분도 안 되어 완성될 것이다.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진 것 외에도, 지구의 대기권 밖, 우주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큰 이점은 난류와 날씨뿐 아니라 마찰의 부족이다. 우리가 현재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생각해 보자. 이제 대부분의 여정이 30분 이내에 세계 어디든 한 시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은 달과 화성뿐만 아니라 지구 궤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2단 차량—Super Heavy Rocket (부스터)과 Starship (선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퍼루프 1:
하이퍼루프는 화물과 사람들을 빠르고, 안전하게, 온디맨드 방식으로,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이동시키는 새로운 교통 수단이다. 승객 또는 화물은 하이퍼루프 차량에 적재되고 저압 튜브를 통해 전기 추진을 통해 점진적으로 가속된다. 차량은 초저공기역학적 드래그로 인해 자력부양을 이용하여 선로 위를 떠다니고 항공사 속도에서 장거리를 미끄러진다. 하이퍼루프 원 시스템은 위험한 등급의 교차점과 야생동물을 피하기 위해 기둥에 설치되거나 땅밑에 터널로 뚫리게 된다. 완전히 자율적이고 밀폐되어 있어 조종사의 실수나 기상 위험을 없앤다.

지하 터널 운송:
영혼 파괴적인 교통 문제를 해결하려면, 도로는 3D로 가야 하는데, 이는 비행하는 자동차나 터널을 의미한다. 날아다니는 자동차와 달리 터널은 내후성이고 시야에서 벗어나서 머리에 떨어지지 않는다. 많은 층의 터널의 큰 네트워크는 그것이 얼마나 크게 성장했든 상관없이 어떤 도시에서도 혼잡함을 해결할 것이다. 파기에 빠르고 저렴한 터널은 또한 하이퍼루프를 채택할 수 있게 하고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을 빠르게 통과시켜 30분 이내에 뉴욕에서 워싱턴 DC로 이동할 수 있게 할 것이다.

팝업: 다음 항목:
팝의 중심에서.Up Next 컨셉은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여행할 수 있는 단순한 2인승 객실이다. 보다 단순하고 기존의 노선에는 60kW(80-hp) 전동 썰매에 부착하고 자율주행차 역할을 맡는 것이 포함된다. 최고 속도는 100km/h(62mph)로, 130km(81mi) 범위에서 15kWh 배터리에 의존한다. 팝.업 모드는 간단하다: 승객들은 그들의 여행을 계획하고 사용하기 쉬운 앱을 통해 여행을 예약한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 지식, 타이밍, 교통 혼잡, 비용, 차량 공유 수요에 따라 공기 또는 접지 모듈 또는 기타 여객 캡슐 운송 수단을 결합하고 승객의 선호와 요구를 따르는 최상의 운송 솔루션을 자동으로 제안한다.

르노 플로트:
플로트는 페이스북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자동차의 세계로 이끌기 위해 고안되었다. 유리 기계는 자기부상 기술을 사용하여 떠다니면서 길 위에 있을 때 거품처럼 보일 것이고, 동시에 다른 깍지들과 연결하여 기묘한 버블랩 스타일의 호송차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좌석은 회전하고 슬라이딩 도어를 열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플로트는 어떤 방향으로든 봅할 수 있다. 이 컨셉은 또한 여러분이 언제든지 플로트를 찾도록 해주는 스마트폰 앱도

Mercedes-Benz F 015 럭셔리 인 모션:
메르세데스-벤츠 F 015 럭셔리 인 모션 연구용 차량은 자율주행이라는 혁명적 개념으로 미래를 구체화한다. 자동차와 승객, 그리고 외부 세계와 완전히 연결될 수 있는 고급 세단, 미래의 자율주행차가 어떻게 소통과 상호작용을 위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예고편이다.

트랜짓 상승 버스:
버스에 탑승한 승객들은 이층 데커 버스의 상층부에 버금가는 승차감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들은 고가 철도의 역과 유사한 버스 바닥 높이에 플랫폼이 있거나 보행자 고가도로와 유사한 역에서 버스 지붕을 통해 내려오는 계단을 통해 도로변에 있는 역에 탑승하고 탈 것이다. 최대 시속 60km(37mph)까지 주행한다. 다른 버전은 최대 1,200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으며, 더 큰 버전은 곡선을 쉽게 돌 수 있도록 연결된다.

10 Future Concept Cars YOU MUST SEE




1위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EQ 실버 화살표:
비전 EQ 실버 애로우 쇼 카가 세계 초연을 축하한다. 1인승 차량은 1937년부터 기록적인 W 125차에 대한 경의의 표시다. 탁월한 트랙션과 그에 상응하는 빠른 가속을 제공하는 Vision EQ 실버 화살표는 전방에 255/25 R 24 타이어와 후방에 305/25 R 26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Mercedes...
http://bit.ly/2WvlEOR

2위 도요타 콘셉트-i:
내부에서 바깥으로 디자인된 토요타 컨셉-i는 따뜻하고 친근하며 여러분 주위를 도는 미래의 모빌리티를 흥미롭게 엿보게 한다. 운전자의 감정, 경각성, 개인의 선호도를 추정해 사람에 대해 알게 됨으로써 항상 운전자의 편에 서서 그들을 이해하는 자동차. 운전자와 자동차가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더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고 운전자의 민감도에 더 잘 적응될 것이다.
https://www.youtube.com/user/Toyota미국
https://toyota.us/2VcrEdQ

3위 아우디 아이콘 컨셉:
아우디 아이콘은 긴 여행 동안 탑승자들에게 최대한의 편안함, 통신 기술, 자유를 제공하는 등 주요 임무에 잘 준비된 만능 여행자다. 도시환경과 고속도로에서 자율주행의 범위를 전기구동으로는 유례없는 범위와 결합한 것이다.
https://www.youtube.com/user/Audi
http://bit.ly/2H9부크8

4위 메르세데스-벤츠 컨셉 IAA:
메르세데스-벤츠 '컨셉트 IAA'(지능형 공기역학 자동차)는 Cd 값이 0.19인 공기역학 세계 챔피언과 거부할 수 없는 디자인을 구현한 4도어 쿠페의 두 차다.
https://www.youtube.com/user/Mercedes...
http://bit.ly/2VVGsSr

5위 Honda NeuV :
NeuV는 주인이 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지역 목적지에 고객을 태우고 내리는 자동화된 승차 공유 차량으로서의 기능을 통해 소유주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한다. 이 차량은 또한 사용 중이 아닐 때 수요가 많은 시간 동안 전기 그리드에 에너지를 다시 판매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user/HondaJPPR
http://bit.ly/2Vs9CJp

6위 아우디 PB18 E-Tron:
아우디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페블비치 오토모티브 위크에서 처음으로 디자인 및 기술 컨셉트카를 선보이고 있다. 전전기 아우디 PB18 전자트론은 미래의 고성능 스포츠카에 대한 급진적인 비전을 제시한다. 풍로와 경주 트랙에서 눈에 띄게 영감을 받은 넓고 평평한 그것의 존재는 그것이 경계를 넘어설 운명임을 나타낸다.
https://www.youtube.com/user/Audi
http://bit.ly/2V5p7lv

7위 BMW 비전 다음 100위:
BMW 브랜드는 과거, 현재, 향후 100년 동안 쉬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상징한다. BMW는 이러한 매혹적인 운전 경험을 앞으로 더욱 격렬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운전자는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차량과 지속적으로 통신하고 있다. 동시에, 차량은 운전자의 인식 범위를 넓히고, 그 또는 그녀를 가능한 최고의 운전자인 "최고의 운전자"로 변화시킨다.
https://www.youtube.com/user/BMW
http://bit.ly/2하이티1

8위 MINI 비전 다음 100위:
모든 사람들 사이에 하나의 MINI가 공유될 수 있는 미래에서, 새로운 세대의 기술은 그 자동차가 항상 여러분 자신의 것처럼 보이고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외부 표면의 일부는 개인 취향에 맞게 변형되고 접근하면서 개인화된 인사말을 전한다.
https://www.youtube.com/user/MINI
http://bit.ly/2YiW5RE

9위 메르세데스-벤츠 컨셉 EQ:
파리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기이동성을 위한 신제품 브랜드인 EQ를 공개했다. EQ라는 이름은 "전기 인텔리전스"를 의미하며 "Emotion and Intelligence"의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가치에서 유래되었다.
https://www.youtube.com/user/Mercedes...
http://bit.ly/2VNJ미즈

10위 롤스로이스 비전 다음 100위:
롤스로이스 103EX는 사상 최초의 비전 차량으로, 기다리고 있는 끝없는 가능성 중 하나를 구현하고 있다. 미래의 개인화된 아이콘으로, 더 빠른 세상에서 평온한 안식처를 제공한다.
https://www.youtube.com/user/RollsRoy...
http://bit.ly/2Jau1gg